교회음악교육원 소개

    사업소개

    새문안교회음악교육원은 예배에서 하나님께 최선을 다한 최고의 찬양을 올려드리기 위하여 목회자,찬양대원,지휘자,반주자,독창자,기악연주자 그리고 모든 일반성도들을 대상으로 꼭 필요한 교회음악 프로그램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교회음악과정

    ① 성악, 피아노, 신디(반주), 현악, 작곡전공은 기초과정, 전문과정, 최고자과정 단계별 교육으로 두 학기(1년) 수료과정입니다.

    ② 오르간전공은 교육일시별 분반으로 원하는 일자를 선택하여 수강이 가능하며, 두 학기(1년) 수료과정입니다.

    ③ 지휘전공은 지휘 I, 지휘 II, 지휘 III, 지휘 IV 로 세분화 된 레벨별 분반으로, 네 학기(2년) 수료과정입니다.

    ④ 교회음악지도자로서 알아야 할 찬양대 운영법 지도 및 행정에 관한 내용을 공부하는 ‘합창음악교육’,찬송가 전곡을 바르게 부르는 ‘찬송가교실’, 청소년 성악발성 교육을 위한 ‘주니어 성악클래스’로 교회음악 분야별, 연령별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시창청음과 교회음악이론(교회음악사, 예배와 음악, 찬송가학) 교육 으로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체계적인 교회음악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계절학기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2개월간 열리는 소수정예 클래스로, 단기간 1:1 집중교육을 받고자 하는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교회음악연주회

    1) 한국교회음악의 수준향상과 선교를 위해 매 학기 전석초대로 [교수음악회 시리즈]를 개최합니다.
    2) 교회음악과정 학기말에 우수한 성적의 교육생을 선발하여 매년 2회의 교회음악연주회를 무료로 개최합니다.


    교회음악특강

    국내외 저명한 교회음악가(음악인,교수)를 초청하여 메마르고 정체된 한국교회와 교회음악인들에게 경종을 울릴 수 있는 특강을 꾸준히 기획, 준비하고 있습니다.


    교회음악소식 발행

    교회음악인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교회음악에 관한 유익한 글들과 교회음악연주회 등의 내용으로, 매년 2월, 5월, 8월, 11월에 계간지를 무료로 발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