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문의(FAQ)

    교회음악과정은 언제 개강하나요?

    매년 3월 첫 주 월요일에 봄학기 개강, 9월 첫 주 월요일에 가을학기를 개강합니다.

    교회음악과정은 언제 종강하나요?

    봄학기는 6월 첫 주 월요일에 종강, 가을학기는 12월 첫 주 월요일에 종강합니다.

    교회음악과정은 한 학기가 몇 주인가요?

    한 학기는 개강, 종강을 포함하여 13주입니다.

    교회음악과정은 학기 중간에도 수강 가능한가요?

    본 교육은 학기별로 개강하므로 학기 중간에는 수강이 어렵습니다. 다만, 학기 초에 결원이 생긴 클래스가 있을 수 있으니 음악원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전화 02-723-4961, 문자 010-5953-4961)

    수업형식은 어떻게 되나요?

    본 교육원은 저렴한 수강료로 교육되고 있는바 공개레슨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레벨별로 클래스 분반이 되어 교수님께서 지도해주시기 때문에 무리 없는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한 학기만 수강하면 수료인가요?

    본 교육 과정은 두 학기(1년) 수료과정으로, 동일한 과정의 ‘전공실기’ 두 학기와 ‘교회음악이론’ 두 학기를 모두 수강하셔야 수료가 됩니다 (수료조건: 전공실기 성적 60점 이상, 전공실기(12회)와 교회음악이론(8회) 전체 출석일의 70% 출석 이상). 그리고 기초과정 성악, 지휘전공은 ‘시창청음’ 과목을 한 학기 수강하셔야 합니다.

    두 개 전공을 동시에 수강할 수 있나요? 예를 들어 성악전공과 피아노전공, 이렇게요...

    네, 모집요강에 나와 있는 시간표를 참고하시어 수업별 시간이 겹치지 않으면 수강 가능합니다. 동시수강하시면 한 전공에서 1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계절학기가 뭔가요?

    교회음악과정의 기존 클래스가 방학 중에도 계속 수업을 듣기 희망하여 특별히 열리는 방학 중 클래스로, 1월~2월에 겨울계절학기와 6월~8월에 여름계절학기가 8주간 열립니다. 신청하는 클래스만 열리기 때문에 해당 계절학기에 인원이 모이지 않으면 클래스는 열리지 않습니다.

    계절학기는 언제 수강신청을 하나요?

    교회음악과정 종강 약 3주 전부터 클래스별로 수강신청을 받습니다.

    계절학기는 기존 클래스원이 아니면 수강을 못하나요?

    기존 클래스원이 아니어도 수강인원이 다 차지 않았거나 신청자가 클래스의 레벨과 맞는지 지도교수님과 논의하여 기존 클래스원과 함께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계절학기 수강신청 날짜가 지났는데 수강신청해도 되나요?

    계절학기가 시작되기 전이면 신청 가능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음악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전화 02-723-4961, 문자 010-5953-4961)